NGO

[세금바로쓰기] 6·4 지방선거 당선자 대회 & 사업계획 보고회 개최 안내

no1tv 2014. 6. 16. 11:00

​[세금바로쓰기납세자운동]

6·4 지방선거 당선자 대회 및 사업계획 보고회

 

“2014년 6월 18일(수) 오후 2시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

(전국 대표자 및 당선자 29명 등 180여 명 참석 예정)

 

 

 

 

 

 

금번 6.4지방선거에 세금바로쓰기 납세자운동의 회원들이 대거 출마해 전국에 걸쳐 29명의 당선자를 배출했다. 앞으로 이들은 지방정부가 세금을 올바르게 집행하는지 철저히 감시함으로써 지방재정 건전성 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 국가부채가 1,000조 원을 넘어 섰고, 국민총생산(GDP)의 75%에 육박하고 있다. 그럼에도 낭비되고 있는 국민 혈세에 대한 감시가 이뤄지지 못하고 실정이다. 그 때문에 서민들이 어렵게 납부한 세금이 지방정부의 방만한 경영에 의해 사업 타당성 검토 없이 낭비되고 있는 것이다.

지방정부는 재정부족을 호소하면서도 호화청사를 짓고, 채산성 없는 사업을 벌이고, 마구잡이 중복행사 등으로 국민 혈세를 펑펑 낭비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정치인의 전형적인 포퓰리즘으로 “표(票)만 얻을 수 있다면” 국민 혈세가 어떻게 낭비되어도 자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무책임한 행동이 아닐 수 없다. 퇴출돼야 할 정치 풍토이다.

이에 세금바로쓰기 납세자운동은 이번 6·4지방선거에 출마해 당선된 원경희(경기도지부회장) 여주시장을 비롯해 광역의원 8명, 시군구의원 20명을 모시고 올바른 세금 집행 약속선언, 예산에 대한 철저한 감시와 향후 지자체 감시활동을 선언하고자 한다.

특히 공기업 개혁을 촉구하는 공기업개혁 특별위원회 활동 계획 등을 발표할 계획이오니, 바쁘시더라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요청 드림니다.

※ 당선자 명단 첨부 

당선자명단1.hwp


 

 

2014년 6월

 

□ 공동대표 : 김성호(前법무부장관), 서경석(선진화시민행동상임대표), 안형환(前국회의원),         

이각범(KAIST교수), 김광윤(아주대교수), 정구정(한국세무사회장), 강성원(한국공인회계사회장)

 

□ 문의 : 본부장 박찬우 (사무실 : 02)412-1052)

 

세금바로쓰기납세자운동 www.taxkorea.org

 

 

 

찾아가는 뉴스미디어 넘버원타임즈

 

 

[2014. 6. 16. www.No1times.com]